맨하탄 부모들, 아시아식 사설입시준비학원에 자식들 보내
2013년 4월 5일  |  By:   |  세계  |  No Comment

중국에서 교사를 하다가 미국으로 건너간 엘마 모이(Elma Moy) 씨는 1982년 뉴욕 맨하탄에 있는 차이나타운에 사설 입시학원을 열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중국인이었기 때문에 학원의 웹페이지나 전단지도 모두 중국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모이 씨는 뉴욕 내 부자 동네인 트리베카(TriBeca) 지역에도 사설 학원을 열었는데, 이 학원 수강생들을 보면 백인 변호사나 은행가, 그리고 예술가들의 자녀들이 많습니다. 트리베카에 처음 문을 연 2011년에는 중국인이 97%였지만 현재 중국인 비율은 70%로 줄었습니다. 18주 과정의 토요일 초등학교-중학교 수업의 수강료는 1,255달러(141만 원)입니다.

한때 중국이나 한국의 문화적 전통으로 여겨진 사설 입시준비학원(cram schools)이 비아시아계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들은 좋은 학교에 자녀들이 입학할 수 있도록 좋은 시험 점수를 받는 방식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조사 회사인 IBIS World에 의하면 시험 준비 사업은 2013년에 매출 8억 4,040만 달러, 2018년에는 8억 7,69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설 입시학원에 대한 수요 증가는 대학 입시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지역의 공립 학교들이 제공하는 교육에 대한 불신이 커졌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습니다. (NYT)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