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퍼민트가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함께합니다
2018년 3월 30일  |  By:   |  Blog, 코인데스크, 코인데스크코리아  |  3 Comments
지난 3월 28일,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선을 보였습니다. 한겨레가 미국에 본사를 둔 코인데스크(CoinDesk)와 제휴를 맺고 한국어판 매체를 출범한 겁니다. 뉴스페퍼민트는 코인데스크의 영문 기사를 한글로 번역해 코인데스크 코리아에 제공하기로 약속하고 함께 닻을 올렸습니다.
한국에 소개되지 않는 다양한 외신을 한국 사회에 소개하고 알리자는 목표로 뉴스페퍼민트를 시작한 지 어느덧 6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뉴스페퍼민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외신을 번역해 소개하는 일 외에도 미국 뉴욕타임스에 한글 기사를 싣거나 한국의 다른 매체에 기사와 글을 공유하는 등 외신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과 논의를 한국 사회에 알리고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코인데스크 기사를 번역해 제공하는 일도 같은 노력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뉴스페퍼민트와 블록체인의 관계를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뉴스를 다루는 이들은 자연스럽게 세상의 변화를 더 가까이에서 보게 되고, 뉴스페퍼민트 역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다양한 수준의 기사를 소개해 왔습니다. 지난 몇 년 사이 수많은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했지만, 블록체인은 화폐와 금융을 비롯해 물류와 에너지, 그리고 미디어에 이르는 매우 넓은 응용 가능성을 가진다는 점에서 다른 기술과 다른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이 지난 수십 년 동안 세상을 차원이 다르게 변화시킨 인터넷에 신뢰라는 가치를 더한 기술이며, 따라서 인터넷이 이룬 만큼의 변화를 블록체인이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코인데스크 코리아를 통해 블록체인이라는 최신 기술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이해를 한층 더 높이는 것은 한국 사회가 다른 세계와 발맞추어 가기를 바라 온 뉴스페퍼민트의 본래 목적과도 통하는 매우 뜻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