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요리사가 되는 법
2013년 11월 4일  |  By:   |  과학  |  No Comment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의 한 기자는 자신과 독자들을 위해 최고의 요리 전문가들에게 훌륭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 지를 물어 보았습니다.

  1. 집중할 것: 어려운 음식은 많은 재료와 복잡한 조리법을 필요로 합니다. 가장 간단한 음식들도 분량을 재고, 덜고, 섞는 일을 반복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시애틀 사제락(Sazerac)의 주방장 제이슨 맥클루어는 좋은 요리사의 핵심은 집중력과 인내력이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음식을 만들 때 우리는 흥분과 함께 최선을 다합니다. 첫 음식은 항상 완벽하고 훌륭합니다” 그러나 매너리즘은 곧 고기를 태우고 면을 불어 터지게 만듭니다.
  2. 요리 프로그램처럼 요리할 것, 곧 모든것을 미리 준비할 것: 텔레비젼에 나오는 요리사들이 편안하고 여유가 넘쳐보이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재료들을 미리 분량에 맞게 덜어 놓습니다. 이는 당신이 닭고기를 자르는 동안 마늘이 후라이팬에서 타는 상황을 막아줍니다. 또 요리 중에 발생하는 여러 돌발상황에 더 쉽게 대처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3. 더 자주 요리할 것: “최고 요리사의 비밀(Secrets of the Best  Chefs)”의 저자 아담 로버트는 말합니다. “요리 역시, 다른 모든 기술처럼 훈련을 통해 더 쉽게 바뀌게 됩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세 번의 음식을 만든다면 당신은 요리의 요령을 익힐 수 있고, 피곤한 상태로 집에 도착했을 때 저녁을 준비하는 일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게 될 것입니다.”
  4. 그래도 안된다면, 버터와 양파를 넣으세요: 이 무책임한 충고는 사실 내 경험에서 나온 겁니다. 남편은 종종 내가 짧은 시간에 남은 음식들을 다시 먹을만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놀라곤 했습니다. 내 비밀은 버터에 살짝 구운 양파를 그 음식들 위에 얹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줄리아 차일드 역시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양파 없이는 아마 문명이 발생하지 못했을 거에요.”

(Scientific American)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