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보스턴을 떠났지만 보스턴은 당신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2013년 4월 18일  |  By:   |  세계  |  No Comment

매년 늦여름이 되면 보스턴에 수만 명의 18세 청소년들이 몰려듭니다. 한 번도 눈을 본적 없는 애리조나 청년, 넓디 넓은 하늘만 보던 몬타나 소녀, 전 세계를 누비던 외교관의 자녀 모두 자신이 무엇이 되고 싶은지 찾기 위해 보스턴에 있는 수십 개 대학 중 하나에 입학합니다. 그리고 보스턴은 지난 수백 년간 반복해서 전 세계에 젊은 인재들을 내보냈습니다. 그들은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보스턴에서 보내면서 배우자, 친구들, 멘토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보스턴 ‘출신’ (from)은 아니지만 보스턴에 ‘속해 있다’고 (of) 말합니다.

4월 애국자의 날 (Patriots’ Day) 마라톤은 보스턴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입니다. 길고 긴 겨울이 끝나고, 보스턴 레드삭스는 오전에 경기를 끝내고, 술집들은 일찍부터 문을 열고, 마라톤 선수 뿐 아니라 가족 친구들 모두 봄날을 축하하러 길거리로 쏟아져 나옵니다. 마라톤 행사는 학교를 졸업하고 직업을 찾아떠나는 학생들이 청춘에 안녕을 고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보스턴 폭탄 사고는 전세계 수만 명이 이 도시에 가진 애착을 가져가지 못할 것입니다. 비극은 긍지를 일깨워줬고, 무슨 일이 있더라도 기쁨과 슬픔을 같이 하겠다는 의지를 북돋았을 뿐입니다. (The Atlantic)
원문보기

역자주. 본문에서 언급된대로 보스턴은 학생들의 도시입니다. 이 글이 올라온 The Atlantic은 보스턴에서 150년 전 시작된 종합 시사 잡지이고,(참고) 저자도 1984년-91년 보스턴에서 대학 생활을 보낸 사람입니다. 현재에도 보스턴 폭발사고에 대한 추모글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