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의 성별을 아는 방법들
2013년 3월 8일  |  By:   |  과학  |  No Comment

뱃속에 있는 아기의 성별은 주변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서양에도 배의 모양을 가지고 아이의 성별을 구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배의 위쪽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다면, 그 아이는 아들입니다. 반대로 배의 아래쪽이 넓게 퍼져 있다면 그 아이는 딸입니다.

그러나 제나 핀콧의 책 “초콜렛을 좋아하는 사람이 더 귀여운 아기를 낳을까요?(Do Chocolate Lovers Have Sweeter Babies?)”에 따르면, 사람들은 배가 아니라 가슴을 보아야 합니다. 핀콧에 따르면, 딸을 임신한 경우 가슴은 평균 8cm 커지지만 아들을 임신한 경우 가슴은 평균 6.3cm 가 커집니다.

“태아가 만드는 남성호르몬이 어머니의 가슴이 커지는 것을 막게 됩니다.”

성별을 검사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양수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100% 정확하지만, 유산이 될 가능성을 조금 가지고 있습니다.

초음파를 이용한 방법은 안전하지만, 18주 이전에는 정확한 판단이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2011년 한 연구는 산모의 피에서 태아의 DNA를 검출하는 방법을 통해 7주된 태아일 때 아들의 경우 95%, 딸의 경우 98%의 정확도로 성별을 알아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변을 이용한 검사는 정확도가 떨어지기로 악명이 높고, 의학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동전을 던져 알아보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말합니다. (LiveScience)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