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진탕 진단을 위한 미식축구 연맹(NFL)과 제너럴 일렉트릭의 협력
2013년 2월 4일  |  By:   |  과학  |  No Comment

미국 프로 미식축구 연맹(National Football League)은 뇌진탕으로 인해 수천 명의 전직 선수들과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료영상진단기기의 선두주자인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과의 협력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두 단체는 뇌진탕 진단을 위한 영상 기술의 개발과 뇌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소재 개발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3월부터 시작될 4년의 협력 기간 동안 총 550억 원($50 millions) 가량이 투자될 예정입니다. 이번 협력은 다트머스(Dartmouth) 대학 시절 미식축구 선수였던 제너럴 일렉트릭 사의 회장인 제프리 이멜트(Jeffery Immelt)와 프로 미식축구 연맹의 커미셔너인 로저 굿델(Roger Goodell)의 만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작년 10월에 있었던 이 만남에서 굿델은 뇌진탕에 관한 연구에 속도를 내기 위해 혁신에 능한 첨단회사의 참여를 원했고, 이멜트 회장이 이에 동의하였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미국 프로 미식축구 연맹은 경기장에서 발생하는 두뇌 손상이 장기적인 인지 장애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 왔지만, 최근에는 상대방의 머리에 충격을 가하는 선수들에 대한 규칙과 벌금에 관한 규정을 바꾸고 뇌 손상 연구에 수십억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Y Times)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