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당신에게 이로운 13가지 새해 결심
2013년 1월 1일  |  By:   |  과학  |  1 comment

다음은 워싱턴 대학이 발표한 2013년 누구에게나 유익한 13가지 새해 결심입니다.

  1. 새로운 것을 배워라: 우리는 종종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자신도 모르던 자신의 열정적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공원을 산책하라: 잠깐 공원을 산책하는 것은 놀라울 정도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한 연구는 공원을 방문하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집중력과 긍정적인 마음이 생긴다는 것을 보였습니다.
  3. 자원봉사를 하라: 자원봉사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4. SNS를 조절하라: 우리는 새로운 기술들을 생각없이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실 속의 자신과 SNS 속 자신 사이의 경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지역 도서관을 재발견하라: 지갑 속의 많은 카드 중 도서관 카드야 말로 당신의 인생을 가장 크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6. 책상에서 잠시 멀어져라: 학교에 입학한 후로 우리는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서 보냅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7. 신용카드와 마이너스 통장을 갚아라: 신용카드의 개수를 줄여야 합니다. 이자로 나가는 돈을 자주 확인하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8. 금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라: 흡연은 신체의 니코틴 중독과 심리적 학습에 따른 중독의 양면을 가지고 있으므로 금연을 위해서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금연을 도와주는 앱들은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9. 건강관리에 신경써라: 아침을 건강식으로 먹겠다든지 식료품의 영양소를 확인하는 것, 지속적인 운동을 할 것과 같은 작은 약속을 통해 우리는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10. 자동차 사용을 피하라: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자신의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지구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11. 아이가 있다면 매일매일을 소중하게 보내라: 행복하고 균형잡힌 부모 밑에서 행복하고 균형잡힌 아이가 성장합니다.
  12.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충분한 수면은 학습, 기억,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3. 다양한 문화를 즐겨라: 문화와 예술에 참여하고 후원함으로써 우리는 자신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LiveScience)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