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관련된 새로운 전자제품 4가지
이제 전자 건강의 시대는 눈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무선 패치를 이용한 혈당지수의 측정, 스마트폰을 이용한 심전도(EKG) 측정, 블루투스를 이용해 신체의 심박과 호흡을 기록하는 기기 등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디지털 만보계인 핏빗(FitBit), 나이키의 퓨얼밴드(FuelBand)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4가지 기기를 소개했습니다.
- 베이시스(Basis) 199$: 이것은 시계의 형태를 한 운동 측정장치이지만, 핏빗과 같은 경쟁제품보다 더 많은 종류의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학 센서를 이용해 심박수를 측정하며 땀의 양과 피부온도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이 기기는 얼마만큼 운동을 했는가를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 운동이 당신의 신체에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가를 측정합니다.
- 미스핏 샤인(Misfit Shine) 79$: 이것은 동전크기의 운동 측정장치입니다. 방수 기능이 있고, 걸음 수, 수영시의 운동량, 자전거를 탈 때 운동량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빔 칫솔(Beam Toothbrush) 50$: 이 칫솔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당신이 칫솔질을 한 시간, 날짜, 그리고 사용 시간을 기록합니다. 또 언제 솔을 갈아야 할 지도 알려줍니다.
- 웰니스FX(WellnessFX) 199$: 이것은 기기가 아닌,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 지수를 스스로 관리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구매할 경우, 사람들은 자신의 혈액을 실험실에서 검사시킨 후 그 결과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받아보고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Scientific Americ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