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원, 하원, 주지사 선거 조망도
2012년 11월 7일  |  By:   |  세계  |  No Comment

11월 6일 미국 유권자들은 대통령 뿐만 아니라 하원 의원과 주에 따라 상원의원, 주지사도 선출합니다. 공직 선출 뿐 아니라 콜로라도의 유권자들은 마리화나를 합법화 할 것인지에 대한 주민 투표도 하게 됩니다. 상원과 하원 선거, 주지사 선거를 전망해 봅니다.

상원 선거

2년마다 상원의원 100명 중 1/3을 선거로 새로 뽑습니다. 이번에도 33개의 상원 의원 자리를 두고 민주당과 공화당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 중 10석은 민주당이, 5석은 공화당이 이변이 없는 한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18석 가운데 7석은 민주당 쪽으로, 3석은 공화당 쪽으로 기울었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자리가 8군데 있습니다: 인디애나, 메인, 매사추세츠, 미주리, 몬태나, 네바다, 버지니아, 위스콘신. 이 중에서도 가장 접전인 지역은 미주리와 버지니아 상원 경선입니다. 상원의 다수당은 민주당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원 경선 조망도

상원 의원 경선

하원 선거

하원의원 435명의 임기는 모두 2년입니다. 매 2년마다 선거를 치르죠. 민주당이 183석을, 공화당이 228석을 무난히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머지 81석 중에서 25석은 민주당으로, 32석은 공화당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24개의 하원의원 자리는 박빙의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욕 주의 4개 지역구, 캘리포니아 주의 3개 지역구, 플로리다 주의 2개 지역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원 다수당이 되기 위해서는 218개 이상의 자리가 필요한데 이변이 없는 한 공화당이 하원 다수당의 위치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원 조망도 보기

하원 의원 경선

주지사 경선

39개 주는 중간선거가 있는 해 (대선이 없는 해)에 주지사를 선출하지만, 11개 주는 대선이 있는 해에 주지사를 선출합니다. 오늘 주지사를 선출하는 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몬태나, 뉴햄프셔, 노스캐롤라이나, 워싱턴, 인디애나, 델라웨어, 미주리, 버몬트, 웨스트버지니아, 노스다코다, 유타. 여론조사 기관에 따라 예측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디애나와 유타, 노스캐롤라이나, 노스다코다는 공화당이 차지하고 델라웨어, 버몬트, 웨스트버지니아, 미주리는 민주당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합을 벌이는 주는 뉴햄프셔, 몬태나, 워싱턴입니다.

주지사 경선 조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