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산지를 방문할 때 꼭 기억해둘 만한 11가지 팁
2015년 8월 3일  |  By:   |  경영, 문화  |  No Comment

1. 목표를 정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세요.

몇 시간씩 정보를 알아보지 않아도, 간단한 계획을 세우는 것만으로 결정에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몇몇 와인을 생산하는 특정한 와이너리에 들르고자 한다면, 여행의 시작과 끝을 그 와이너리로 잡고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하세요. 맘에 드는 와이너리를 발굴하면서 아름다운 풍광도 즐기고자 한다면, 그건 또 매우 다른 여행이 될 겁니다. 계획을 세운 후 필요한 부분을 채워가세요.

2. 방문하는 장소는 줄이고 머무는 시간은 늘리세요.

어떤 이들은 하루에 열 곳 이상의 와이너리를 일정에 구겨넣습니다. 좀 더 여유있게 다니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와이너리 당 한 시간 이상은 할당하는 게 좋습니다. 방문하고 싶은 와이너리 리스트에서 두 개 정도는 빼는 게 내 방법입니다. 꽤 쓸만하지요.

3. 미리 예약을 하세요.

내가 좋아하는 몇몇 와이너리는 하루에 방문하는 사람의 수에 제약을 둡니다. 방문할 때 느끼는 만족감은 장소가 얼마나 여유롭느냐에 달려 있기에, 예약을 필요로 하는 와이너리를 방문하는 건 경험의 질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버스가 잔뜩 주차해 있는 길가에 있는 와이너리와, 예약을 받는 와이너리를 비교해 보세요. 어디를 다시 방문하고 싶은지!

4. 가능하다면, 주중에 가세요.

물론 상당한 도전이겠지만, 인파가 적어야 훨씬 더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5. 운전기사를 고용하세요.

운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은 대단한 편안함을 줍니다. 게다가 운전기사들은 대개 여행하는 지역을 잘 알고 있으니 취향에 맞는 팁도 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인 투어에서 미리 지정된 와이너리는 보통 가장 크고, 붐비고, 상업적이며, 투어 버스회사에게 인센티브를 떼어주는 곳일지도 모릅니다.

6. 덜 알려진 와인 산지를 알아보세요.

물론 나파와 소노마는 훌륭합니다. 그러나 뉴욕의 핑거레이크와, 오레곤의 윌라멧 밸리, 캘리포니의 파소 로블스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프랑스라면 샹파뉴는 기가 막힙니다만, 르와 계곡도 그에 못지 않죠. 많이들 지나가는 길에서 멀어질수록, 더 풍부하고 즐길 만한 경험이 되겠지요.

7. 질문을 하세요!

와이너리에서 일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기꺼이 질문에 대답해 줍니다. 와인을 사랑하고, 그 열정을 공유하고 싶어하죠. 하지만 어디서든간에 절대로 와이너리에서 일하는 이들을 바텐더처럼 대하지 마세요. 함께 대화를 나누세요. 말문을 트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질문을 예로 들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포도 품종을 여기서 기르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이 지역의 무엇이 이 와이너리를 특별하게 만드나요? 누가 이 와이너리를 세웠나요? 와인은 어떻게 숙성시키나요? 대충 감을 잡으시겠죠. 좀더 여유가 있다면 와인 장인들과 와이너리 소유주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8. 와이너리에서 제공하는 투어가 있다면 참여하세요.

방문자들은 보통 와이너리 내부를 둘러보거나, 단순히 시음만 하거나 중에서 택하게 됩니다. 꼭 둘러보세요! 어떻게 와인이 만들어지며, 왜 어떤 와인에서 그 특유의 맛이 나는지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될 테니까요.

9. 와이너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와인을 사지 마세요.

와인 만드는 이들은 기꺼이 와인을 팔고 싶어하겠지만, 사실 와이너리에서 가장 잘 나가는 와인이라면 다른 곳에서도 더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와이너리에서 뭔가 구매하고 싶다면, 와이너리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좀더 특별한 종류로 고르세요. 동네 리쿼 스토어에서 (배달비용을 제하고도!) 30%나 더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와인을 보며 나중에 후회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게다가 대부분의 와이너리는 와인 클럽이 있고, 이들은 가장 좋아하는 와인을 연중 계속 충당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10. 피크닉을 꾸리세요.

대부분의 테이스팅 룸 바깥엔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근사한 장소들이 딸려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보통 빵이며 치즈, 딥이나 스프레드를 챙겨와서 풍광을 즐깁니다 (가끔은 테이스팅 룸에서 갓 산 와인 한 병과 함께 말이죠). 그 하루를 즐기기에 정말로 훌륭한 방법입니다. 미리 작은 경고를 두자면, 어떤 곳에선 함부로 와인을 열지 못하게 되어 있으니 잘 모르면 꼭 확인하세요.

11. 특별한 이벤트나 제안을 기획하세요.

많은 와이너리들이 때때로 수확이나 제조 타이밍을 둘러싼 저녁식사 특전이나 이벤트, 혹은 예술가들의 공연을 열곤 합니다. 여정에서 근사하게 빛날 겁니다. 초청 인원이 제한된 와이너리를 선택하면 더 큰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겁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