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퍼민트가 여러분의 후원을 받습니다
2014년 8월 5일  |  By:   |  Blog  |  29 Comments

뉴스페퍼민트가 처음으로 이제까지와는 다른 모습의 이야기를 꺼냅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수익모델에 대해 했던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슬로우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저희는 광고, 기부, 유료 구독과 같은 여러 방법의 장단점을 언급했고, 미디어오늘과의 인터뷰에서는 수익모델이 곧 우리와 독자 간의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저희가 하지 않은 더 근본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까지 어떤 재정적 도움 없이도 큰 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해온 저희가 왜 이를 필요로 하게 되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보다 먼저, 후원이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누가 누군가를 후원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언젠가 인터넷에 유행했던 글 중에 한 사람을 알기 위해 그의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한 가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던 답은, 그 사람이 어디에 자신의 돈을 쓰는지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 글을 보았을 때, 누군가가 무엇에 가치를 두고 있고, 자신의 정체성을 어디에서 찾으며, 다른 이들에게는 어떤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어떤 단체를 후원하고 어디에 기부하고 있는지를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드러내는 데 적잖이 중요한 역할을 할 후원이나 기부를 저희가 여러분들에게 감히 바랄 자격이 있을까요? 과연 저희가 세계 평화나 아프리카의 기아, 난민 문제 또는 야생동물 보호만큼의 가치 있는 일을 약속드릴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저희는 앞서 이야기한, 왜 우리가 여러분의 후원을 받으려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희 뉴스페퍼민트는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은, 뉴스페퍼민트를 통해, 언어의 장벽을 넘어, 그 자체로 가치 있으면서도 동시에 한국 사회를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더욱 구체적으로 이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이 목표를 향해, 규모를 키우고, 깊이와 다양성을 더하면서 나아가겠습니다.

이것이 저희가 처음으로, 지금까지 지켜왔던 모습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여러분께 소개하는 이유입니다.
저희가 그 꿈을 이루는 데 있어 꼭 도움이 되시고 싶은 분들은, 그리고 뉴스페퍼민트에 후원함으로써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후원 기능을 통해 저희를 후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