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퍼민트가 여러분의 후원을 받습니다
뉴스페퍼민트가 처음으로 이제까지와는 다른 모습의 이야기를 꺼냅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수익모델에 대해 했던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슬로우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저희는 광고, 기부, 유료 구독과 같은 여러 방법의 장단점을 언급했고, 미디어오늘과의 인터뷰에서는 수익모델이 곧 우리와 독자 간의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저희가 하지 않은 더 근본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까지 어떤 재정적 도움 없이도 큰 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해온 저희가 왜 이를 필요로 하게 되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보다 먼저, 후원이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누가 누군가를 후원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언젠가 인터넷에 유행했던 글 중에 한 사람을 알기 위해 그의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한 가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던 답은, 그 사람이 어디에 자신의 돈을 쓰는지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 글을 보았을 때, 누군가가 무엇에 가치를 두고 있고, 자신의 정체성을 어디에서 찾으며, 다른 이들에게는 어떤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어떤 단체를 후원하고 어디에 기부하고 있는지를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드러내는 데 적잖이 중요한 역할을 할 후원이나 기부를 저희가 여러분들에게 감히 바랄 자격이 있을까요? 과연 저희가 세계 평화나 아프리카의 기아, 난민 문제 또는 야생동물 보호만큼의 가치 있는 일을 약속드릴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저희는 앞서 이야기한, 왜 우리가 여러분의 후원을 받으려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희 뉴스페퍼민트는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은, 뉴스페퍼민트를 통해, 언어의 장벽을 넘어, 그 자체로 가치 있으면서도 동시에 한국 사회를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더욱 구체적으로 이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이 목표를 향해, 규모를 키우고, 깊이와 다양성을 더하면서 나아가겠습니다.
이것이 저희가 처음으로, 지금까지 지켜왔던 모습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여러분께 소개하는 이유입니다.
저희가 그 꿈을 이루는 데 있어 꼭 도움이 되시고 싶은 분들은, 그리고 뉴스페퍼민트에 후원함으로써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후원 기능을 통해 저희를 후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