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진료를 통해 의료인들은 더 필요한 일에 집중하게 될 것
2013년 1월 21일  |  By:   |  과학  |  No Comment

어떤 사람들은 원격 의료가 의사의 영역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원격의료 연합(mHealth Alliance)의 이사인 패트리샤 메챌(Patricia Mechael)은 원격의료의 목적은 단지 의사들이 좀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지, 의사가 해야 할 일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메챌은 의사들이 원격의료 때문에 그들의 진료행위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까봐 걱정하지만, 실제로는 의사들이 수행하는 단순 반복 작업에 드는 시간과 수고를 줄여 오히려 긴급한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원격 의료기기들은 예방의학과 진단의학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의료인들은 숙련된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치료 활동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메챌은 또 원격의료가 사람들이 의료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가까운 미래에 휴대전화와 같은 무선 기기로 신체단련 프로그램, 웰빙 프로그램, 만성질환 관리를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원격진료는 이제 막 시작단계이며, 사람들이 자신들의 건강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환자들이 사후관리를 위해서 직접 병원에 올 필요 없이 원격 센서로 이를 대신하게 됨으로써 비용절감 효과를 볼 것입니다. 원격진료를 통해서 의료시스템은 창조적 파괴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Healthcare IT News)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