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가지 성(Sex)에 관한 관능적인 사실 III
- 유도: 지난 8월 한 연구는 성관계 시에만 암컷이 배란을 하는 동물들의 경우 수컷의 정자에 포함된 한 단백질이 배란을 유도한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인간의 정자에도 이 단백질이 있지만, 이 단백질이 여성에게 배란을 유도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 초식: 2002년의 연구에서는 15~24세 남녀의 경우 22%가 성관계를 한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2006~2008년 13,500명을 조사한 연구에서는 남자는 27%, 여자는 29%가 성관계를 한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 수면: 몽유병의 증상에는 걷기, 먹기, 운전 뿐만아니라 성관계를 시도하는 수면 성교증(sexomnia)도 있습니다. 2010년의 한 연구는 수면장애 환자 832명 중 7.6%가 이 증상을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 몽마: 200명의 젊은 남녀를 조사한 한 연구는 여성은 주로 악몽(쫓기는 꿈, 연인을 잃는 꿈, 혼란스러운 꿈)을 꾸는 반면 남성은 성적인 꿈을 많이 꾼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 피로: 성관계 후 남성의 두뇌에서는 프로락틴이 분비됩니다. 동물실험에서 이 물질은 수면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중독: 성교 중독자의 경우 다른 중독자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관계를 갖게 되며, 이것은 일상생활의 장애를 초래합니다.
- 음주: 음주는 성관계에서 콘돔을 덜 사용하게 만듭니다.
- 잡념: 남자가 7초마다 성을 생각한다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닙니다. 올해 1월 발표된 연구는 성에대해 남성은 하루 중 18번, 여성은 10번을 생각한다고 보고하였습니다. 그러나 잠과 음식에 대해서도 남성이 비슷한 비율로 더 생각한다는 것도 밝혀졌습니다.
- 우울: 여성의 33%는 성관계후 따라오는 우울증을 경험해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황홀: 매년 10만 명 중 3~5명은 성관계의 황홀함으로 인해 부분적 기억상실을 일으킵니다.
- 중력: 아직까지 우주에서 성행위가 있었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무중력상태에서의 성관계는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진화: 성의 진화를 설명하는 가설 중 한가지는 기생충과의 경쟁을 위해 다양한 유전자 변형을 필요로 했다는 “붉은 여왕 가설(Red Queen Hypothesis)”이 있습니다.
- 성격: 지난 7월 발표된 연구는 앵기는(Clingy)성격과 시크한(aloof)성격의 연인은 서로 잘 되기 어렵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 혐오: 일반적으로 신체에서 나오는 점액은 혐오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나 지난 9월의 연구는 성적인 자극이 이에 대한 혐오감을 낮춘다는 것을 보였습니다.
- 성형: 자신의 성기 형태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성기능 장애를 가지고 있는 여성에게 이 부위의 성형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시행하는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가 충분하지 못하다고 전문가들은 밝혔습니다.
- 섹시: 지난 7월의 한 연구는 6살의 여아도 섹시함에 대해 인식하고 있음을 보였습니다. 72%의 아이는 섹시한 인형이 그렇지 않은 인형에 비해 더 인기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LiveSc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