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선정 올해의 인물 후보 ⑥
2012년 12월 5일  |  By:   |  IT, 세계  |  No Comment

21. 김정은

故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서거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김정은이라는 젊은 지도자는 북한 권력 중심부를 대부분 장악했습니다. 김정은에 대해 알려진 바가 거의 없었던 만큼 그가 대단히 개혁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는 추측부터 평양의 매파 군부들의 섭정이 강화돼 동북아시아에 분쟁이 심화될 거라는 우려까지 갖은 말이 나왔지만 아직은 김 전 국방위원장의 노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통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2. 화성탐사선 로버(The Mars Rover)

태양계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가진 자동차는 지구상의 도로가 아니라 지구에서 2억 5천만 킬로미터 떨어진 화성 표면을 달리고 있습니다. 화성탐사로봇 큐리오시티는 화성 과학 실험실(MSL)에서 쏘아 올린 네 번째 탐사선으로 아홉 달 간의 비행 끝에 올 8월 무사히 화성 표면에 착륙했습니다. 앞으로 2년 동안 큐리오시티는 화성의 곳곳을 탐사하며 지표면과 대기 등을 분석한 자료를 지구로 보내올 예정입니다. 과학자들은 큐리오시티가 생명체의 흔적을 찾아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3. 마리사 메이어(Marissa Mayer)

지난 7월 야후(Yahoo)는 37살의 메이어를 새로운 CEO로 임명했습니다. 구글(Google)의 초창기 멤버(20번째 직원)로 구글의 성공을 이끈 중요한 인물인 메이어가 아무리 CEO 자리라고 해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야후로 이직한다는 사실에 의아해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반 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현재 시점에서 메이어의 개혁은 여전히 진행형입니다. 메이어는 야후 CEO가 된 뒤 몇 주 있다가 아이를 낳아 포춘紙가 뽑은 고위직 워킹맘 500명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24. 모하메드 모르시(Mohamed Morsi)

모르시는 무바라크 독재정권 하에서 한때 불법 단체라는 낙인이 찍혔던 무슬림형제단을 이끌고 민주화 이후 첫 대통령 선거에서 역사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당선 뒤 모르시는 군 장성들 가운데 무바라크 세력들부터 하나 둘 권좌에서 몰아냈고, 서방 국가들과 대립할 거라는 우려와 달리 미국과 함께 이스라엘-하마스 분쟁을 중재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했습니다. 아직 새로운 민주화 헌법이 제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또 다른 권위주의 체제의 등장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지만, 많은 이집트 국민들은 모르시가 민주주의를 정착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