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이사회를 떠나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임원들
2018년 1월 18일  |  By:   |  경영  |  No Comment

페이스북 COO인 쉐릴 샌버그와 트위터 CEO인 잭 도시가 월트 디즈니의 이사회를 떠납니다. 이들은 각각 자신들의 회사인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사업이 디즈니의 사업확장으로 이익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자 이런 결정을 한 것입니다. 이들은 오는 3월 8일 이사회에서 재선임의 기회를 포기했습니다. 디즈니는 새로운 ESPN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올해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역시 자체 브랜드의 비디오 서비스를 위해 개발 및 인수합병을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오랜 사외이사인 오린 스미스씨도 이사회에서 은퇴합니다. 이사회의 연령제한인 74세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 한명의 이사인 로버트 마슐라씨도 은퇴하는데 이 경우는 15년이라는 이사회 최대 임기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이사로는 오라클 공동 CEO인 사프라 캐츠씨와 바이오텍 회사, 일루미나 CEO인 프란시스 데수자씨가 선임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서 디즈니의 이사회는 10명으로 구성되며, 이사회 의장은 현 CEO인 로버트 이거씨가 직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디즈니의 CEO인 이거씨는 2017년 약 400억 원($36.3 millions)의 보너스를 포함한 급여를 받았으며, 이는 2016년 약 480억 원($43.9 millions)보다 감소한 금액입니다. 이거씨의 임기는 2021년까지입니다.

WSJ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