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ohlberg Kravis Roberts, KKR)이 조지프 배(Joseph Bae)와 스콧 넛털(Scott Nuttall)을 상위 대표직으로 승진시켰습니다. 이번 인사는 남은 두 명의 창업자(헨리 크래비스, 조지 로버츠)의 퇴임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이번 조치는 창업자 세 명 중 한 명인 제롬 콜버그가 1987년에 회사를 떠난 뒤로 가장 큰 결정입니다. 관련 기사
악조노벨(AkzoNobel)의 최고경영자 톤 뷔크너(Ton Buchner)가 건강상의 이유로 급작스럽게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그는 최근 경쟁사 피츠버그 플레이트 글래스(Pittsburgh Plate Glass, PPG)가 악조노벨을 공격적으로 인수하려고 하자 이를 수비해 왔습니다. 이 3개월간의 다툼은 결국 악조노벨의 최대주주 중 한 명이 대표를 해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상황으로 까지 이어졌습니다.
미국의 대형은행들이 2분기 영업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시장의 불안정성이 낮았기 때문에 거래 관련 매출은 감소했지만, 금리 인상 효과가 이 부분을 상쇄했습니다. 제이피모건 체이스(JP Morgan Chase)의 순이익은 약 7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제이피모건 체이스 역사상 가장 높은 값입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그리고 웰즈 파고(Wells Fargo) 모두 각각 53억 달러, 18억 달러, 58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씨티그룹(Citigroup)의 이익은 조금 주춤한 3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의 거래 관련 매출은 40% 정도 급감했고 이익 또한 18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지루하지 않은 물류
싱가포르에 위치한 대형 물류 회사 글로벌 로지스틱 프로퍼티스(Global Logistic Properties)를 인수하기 위해 중국 기업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116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아시아 사상 가장 큰 규모의 기업 인수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물류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요했습니다.
중국 경제가 2분기에 작년 같은 분기 대비 6.9% 성장했습니다. 이는 시장의 예상을 웃도는 수치며 중국 정부가 연초에 잡은 자체적 목표인 “6.5% 정도” 이상입니다. 개별 자료들을 보면 철 생산량이 6월에 역대 최고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숫자들은 워싱턴에서 곧 있을 양국 대표들의 회의에서 좋은 소재가 될 것입니다.
미국의 향신료 및 허브 재료 생산업체인 맥코믹 앤 컴퍼니(McCormick & Company)가 영국의 레킷 벤키저(Reckitt Benckiser)의 식품 사업 부분을 인수하기 위해 약 42억 달러를 제시했습니다. 맥코믹은 프렌치 머스터드(French’s mustard)나 프랭크 레드핫 소스(Frank’s RedHot sauce)와 같은 브랜드를 소유하게 됩니다.
소프트뱅크(SoftBank)가 만든 930억 달러 규모의 비전 펀드(Vision Fund)가 첫 번째 기술 부분 투자 회사들을 공개했습니다. 투자를 받은 회사 중에는 실내에서 작물을 재배하는 회사, 로보틱스 회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투자는 S&P 500 IT 지수가 2000년대 닷컴 버블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이후 일주일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구독자 수가 1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중 반 조금 넘는 구독자가 미국 외 지역의 구독자들입니다.
만리장성과 같은 방화벽(The great firewall of China)
중국이 왓츠앱(WhatsApp)을 부분적으로 검열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중국은 해외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는데 이번 조치는 이러한 행보의 하나로 보입니다. 왓츠앱 이용자들은 갑자기 왓츠앱으로 이미지를 전송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최근 시진핑 주석의 사진과 함께 비교되어 화제가 되었던 곰돌이 푸(Winnie the Pooh) 사진 역시 전송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20일) 취임했습니다. 4년을 쉬고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 질서에 몰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LA 일대에서 난 산불로 큰 피해가 났습니다. 사망자도 20명을 넘었고, 강풍에 불길이…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