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추천

놓쳤다면 안타까울 뉴스페퍼민트 기사 5선(11월 상반기)

11월 상반기 동안 뉴스페퍼민트가 번역한 기사 가운데, 독자 여러분이 (바빠서, 혹은 제목만 보고 재미없을 것 같아서) 놓치셨다면 아까웠을 기사 5개를 뽑아봤습니다.

1. 깜빡 잠들었다 한밤중에 깨어났을 때 유난히 창의적이 되는 이유
페이스북 댓글: 조각난 수면패턴이 나쁜것이 아니었네욥

2. “10시간 동안 뉴욕 거리를 걸었더니…” 동영상의 오류
독자 댓글: 잘 읽었습니다.영상은 보지 않았지만 이해가 되네요. 다분히 의도적으로 영상을 제작한 듯한 인상이 듭니다. 그런데 미디엄은 언론이라기보다는 개인블로그로 봐야 할텐데요. 이 글을 쓴 저자에 대해서는 알수 없어서 조금 아쉬운 대목이네요. 원문을 보니 데이터와 그림까지 자세히 설명을 해놓긴 했던데요. 미디엄의 글까지 번역을 해주시는지 몰랐습니다. 여하튼 감사합니다.ㅎ

3. 베를린장벽 붕괴 25년, 아직 온전히 하나가 되지 못한 독일
독자 댓글: 와 이런 기사 최근 것을읽으려면 일부러 찾아서 읽어야 했는데 올라오니 넘넘 좋네요 잘 읽고가요 사진도 무척 마음에 들어요

4. 젊은이들이 투표하지 않는 이유
페이스북 댓글: 게을러서 투표 안하는 게 아니다

5. 아이리쉬는 알코올중독이라 영어교사로 채용할 수 없다는 한국의 문화
독자 댓글: 한국이라기 보다는 지원했던 직장 인사담당자가 문제.
페이스북 댓글: 그냥… 저게 한국의 민낯인 것 같아보여요…

신호철

View Comments

Recent Posts

[뉴페@스프]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9 시간 ago

“LA 산불 반복되는 과학적 이유 있는데… 그게 아니라는 트럼프·머스크”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LA 일대에서 난 산불로 큰 피해가 났습니다. 사망자도 20명을 넘었고, 강풍에 불길이…

1 일 ago

[뉴페@스프]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3 일 ago

“너만 힘드냐? 나도 힘들어 죽겠다”… 이런 사회에서 필요한 걸 꼽아보자면

다른 사람의 처지와 경험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이가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이 너무…

4 일 ago

[뉴페@스프] “뻔한 정답 놓고 고집 부린 결과”… 선거 진 민주당 앞의 갈림길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6 일 ago

‘미라클 모닝 이렇게 좋은데 왜 다들 안 하냐고요?’ 새해 결심 세우려 한다면…

정치적으로 매우 혼란스러운 데다 세밑에 일어난 비행기 사고로 국가애도기간까지 겹친 상황에서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가…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