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는 모든 것이 가격표를 동반합니다. 맨하탄 지역의 임대료는 꾸준히 올랐고 상점들은 더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비싼 임대료를 지불합니다. 맨하탄에서 가장 비싼 5번가의 땅값은 전 세계에서 홍콩의 란콰이퐁(Lan kwai Fung) 다음으로 비쌉니다. 뉴욕 시 부동산 당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3년 봄을 기준으로 맨하탄 땅 1 평방피트(=0.028평)당 가격은 116달러로 지난해 가을보다 5.4% 상승했습니다. 유명 상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쇼핑의 중심가 맨하탄 5번가 안에서도 여러 요인에 따라 임대료 차이가 납니다.
햇볕이 잘 드는가 여부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쇼핑을 하는 사람들은 햇살이 잘 드는 거리로 걷는 경향이 있고 자연광은 상점에 전시된 물건들을 더 돋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햇살이 더 잘 드는 쪽에 위치한 상점들의 임대료가 비쌉니다. 교통도 중요합니다. 지하철 출구가 있는 쪽 거리의 유동 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쪽에 위치한 상점들의 임대료가 높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어떤 상점들이 위치해 있는가는 아마도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2년 전 5번가에 9만 평방피트(=2,529평)에 달하는 매장을 열었는데 다른 인기 의류 브랜드인 자라(Zara)와 홀리스터(Hollister)를 이웃 상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상점들은 경쟁사 바로 옆에 가게를 여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는 고객들이 주변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의 중심가인 5번가 중에서도 49번째와 59번째 거리 사이에는 가장 비싼 브랜드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햇살이 잘 드는 5번가의 동쪽의 경우 임대료는 1 평방피트당 3,500달러 입니다. 반면 햇살이 조금 덜 드는 서쪽의 경우 1 평당피트당 임대료가 3,000달러 입니다. 5번가의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임대료는 급격히 낮아집니다. 49번가와 42번가 사이의 경우 1 평방피트당 임대료는 1,000달러이고 42번가와 34번가 사이는 임대료가 425달러로 더 떨어집니다. (NYT)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20일) 취임했습니다. 4년을 쉬고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 질서에 몰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LA 일대에서 난 산불로 큰 피해가 났습니다. 사망자도 20명을 넘었고, 강풍에 불길이…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View Comments
유니클로가 UNICLO가 아니라 UNIQLO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수정했습니다.
위에서 설명된 임대료는 yearly base인가요 monthly base인가요?
안녕하세요, 원문에도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아마도 한 달 기준인 것 같습니다. 더 정확한 설명을 찾으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