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식품안전청(FDA)은 금주 화요일(6월 25일) 처음으로 담배제품에 대한 규제권한을 행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권한행사에서 두 개의 새로운 담배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를 승인하였고, 네 개의 담배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를 금지하였습니다. 승인된 두 개의 제품은 켄트, 뉴포트로 유명한 로리라드 담배회사의 제품입니다. 판매가 거절된 네 개의 제품은 법에 따라 이름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는 담배 제조 판매에 대한 연방정부 차원의 규제가 없었습니다. 단지 각 주 정부에서 담배판매의 장소와 판매방법을 규제할 뿐, 담배 판매권에 대해서 규제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식품안전청에서 새로운 제품에 대한 판매 규제가 가능하며, 권련 담배뿐 아니라 말아 피는 담배, 씹는 담배, 코담배까지 규제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담배 규제 단체의 대표인 매튜 마이어씨는 이번 결정이 공중보건을 이유로 담배회사에 처음 규제를 적용한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식품안전청의 위원인 마가렛 함부르그박사는 미국 식품안전청이 전 세계에서 담배의 판매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단체라고 말하면서, 현행 법률에서는 니코틴과 같은 담배 성분까지 규정할 권한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 관계자는 이러한 세부 규정을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NYT)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