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미국 영리병원 인수 합병 사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영리병원 그룹인 테넷 헬스캐어(Tenet Healthcare)가 경쟁자인 뱅가드 헬스시스템즈(Vanguard Health Systems)를 합병한다고 월요일 발표하였습니다. 인수 금액은 약 1조 9천억 원입니다. 텍사스주 댈러스시에 본부를 두고 있는 테넷 헬스캐어는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있으며, 시가 총액이 약 5조 원에 달합니다. 뱅가드 헬스시스템즈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데, 오늘 합병 발표 후 하루 만에 주가가 67% 상승하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상, 하한가 제한이 없습니다. 합병이 이루어지면 미국 전역에 79개의 병원과 157개의 외래 진료소를 보유하게 되며, 약 16조 원의 연 매출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영리병원 그룹이 됩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영리병원은 역시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있는 시가총액 18조 원 규모의 HCA입니다.

의료보험이 비싸지고, 자기부담금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는 환자의 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병원들이 합병을 통해서 규모를 키움으로써 의료개혁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테넷 헬스캐어는 입원환자의 수가 감소하고 있으며, 2013년 이사분기 입원환자의 수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5% 감소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사모펀드인 블랙스톤 그룹이 뱅가드 헬스시스템즈의 주식을 38% 보유한 대주주입니다. 창업자인 찰스 마틴씨는 4.18%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합병 이후 테넷 헬스캐어의 이사가 될 예정입니다. (Reuters)

원문보기

Julian Lee

Recent Posts

[뉴페@스프] “트럼프가 손 떼기만 기다린다… 중국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것”

뉴스페퍼민트가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함께 쓴 해설을 스프와…

2 일 ago

트럼프-머스크의 거침없는 공세, 그들에 맞서 본분을 지키려는 이들

지난 2022년 11월 스브스프리미엄의 시작과 함께 뉴욕타임스 칼럼을 골라 번역하고 해설을 달아온 스프x뉴욕타임스 코너의 마지막…

5 일 ago

[뉴페@스프] “미국 떠받쳐온 힘인데 무색해질 판… 그런데도 나만 좀 봐달라?”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6 일 ago

머스크가 자초한 테슬라의 위기…반전 드라마? 도태의 시작?

일론 머스크는 지난 대선 기간에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에 '올인'하더니,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에는 정부효율부(DOGE) 수장이…

1 주 ago

[뉴페@스프] 트럼프 또 폭탄 발언… “종잡을 수 없는 트럼프, 움직이게 하는 방법”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주 ago

[뉴페@스프] ‘전원 사망’ 참사 브리핑에 나온 그들… “트럼프 말씀이 맞습니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