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작가에게 유용한 10가지 아이패드 앱

허핑턴 포스트는 작가의 영감과 창작에 도움이 될 10가지 아이패드 앱을 골랐습니다.

  1. EVERNOTE (습작 및 연구): 당신은 이미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에버노트는 글, 사진, 스캔, 웹, 소리 등 모든 것을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PENULTIMATE (손글씨): 타이핑이 비록 더 효율적이라 하더라도, 가끔 손으로 글씨를 쓰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정전식(capacitive) 스타일러스와 펜얼티밋 앱은 이러한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 줍니다. 한 가지 팁은,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러스를 찾아야 한다는 겁니다.
  3. INDEX CARD (얼개설정): 코르크보드에 이야기 카드들을 꽂아놓고 순서를 바꿔보는 것은 글의 구조를 잡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인덱스 카드는 작가를 위한 PC/Mac용 프로그램인 Scrivener의 축소판입니다.
  4. GOODREADER (주석 달기): 과거에는 프린트한 원고에 펜으로 주석을 달았다면 이제는 굿리더로 PDF를 읽어와 직접 스타일러스로 주석을 남길 수 있습니다.
  5. CLOUD ON (문서 편집): 클라우드 온은 축소된 MS오피스 역할을 아이패드에서 할 수 있습니다. 드랍박스를 통해 문서는 동기화됩니다. 한 가지 단점은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6. OFLOW (비스듬히 보기): 오플로우는 “말썽피우기(act it out)”, “흉내내기(emulate)” 등의 수백 가지 창조적인 방법 중 무작위로 하나를 추천해줍니다.
  7. STORYCUBES (창조성): 스토리큐브는 각각 6개의 기호가 있는 9개 주사위를 던져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게임입니다. 당신의 글이 벽에 부딪혔을 때 스토리큐브를 이용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BRAINSTORMER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머는 휠을 돌려 줄거리, 주제, 스타일을 무작위로 정해줍니다. 한 번의 탭을 통해 당신은 “사랑, 쓰레기, 택시를 위한 희생”과 같은 문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9. BEAUTIFUL TAROT (전형적인 이야기): 78장의 타로카드와 각 카드에 포함된 묘사들은 전형적인 인물과 상황들을 당신의 이야기와 연결시켜 줍니다.
  10.  PLOTTO (줄거리): 플로토는 1928년 출간된 책입니다. 윌리엄 월리스 쿡은 1,462종류의 모든 가능한 줄거리 구조를 이 책에서 설명했습니다. 이 책은 아이패드를 위해 다양한 링크가 포함된 e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Huffington Post)

원문 보기

veritaholic

Recent Posts

“궁지 몰리면 무력 충돌 불사할 수도”… 양안 분쟁 발발하면 한국은?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20일) 취임했습니다. 4년을 쉬고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 질서에 몰고…

1 일 ago

[뉴페@스프]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4 일 ago

“불리한 여론 뒤집으려는 말인 줄 알았는데… 뒤에서 웃는 시진핑·푸틴”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 언급한 적 없다가 당선된 뒤 꺼내 든 의제 가운데 가장…

5 일 ago

[뉴페@스프]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1 주 ago

“LA 산불 반복되는 과학적 이유 있는데… 그게 아니라는 트럼프·머스크”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LA 일대에서 난 산불로 큰 피해가 났습니다. 사망자도 20명을 넘었고, 강풍에 불길이…

1 주 ago

[뉴페@스프]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