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은 돈을 너무 밝혀”
윗 세대는 항상 젊은 세대에게 불만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젊은이들이 실제로 이전 세대보다 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샌디에고 주립대학의 심리학자 진 트웬기는 지난 1일 “성격 및 사회심리학회보(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에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1976년부터 2007년까지 매년 고등학교 졸업반 1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내용에는 많은 부를 소유하는 것, 집과 새 차를 소유하는 것의 중요성과 같은 질문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분석결과, 돈의 중요성은 80년대 후반부터 점점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이들의 일에 대한 생각도 바뀌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대해 70년대에는 25%의 고등학생들만 동의한 반면 80년대 후반 이 비율은 30%를 넘어섰고, 2000년대 중반에는 39%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러나 연구진은 이들의 생각을 이러한 사회를 만든 성인들의 책임이라고 말합니다.
“아이들은 무엇이 중요한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부모와 매체를 통해 배웁니다. 어른들이 만든 사회와 문화가 아이들의 생각을 이렇게 바꾼 것입니다.”
(CNBC)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