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Economy / Business

유럽연합, 항공기 승객 권리 관련 법안 개정

유럽연합은 항공기가 지연되거나 취소되었을 때 승객들이 보상과 관련하여 어떤 권리를 갖고 있는지를 명확히 하도록 현재 법안을 대폭 수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변화된 조항들을 살펴보면 예정 시각보다 2시간 이상 출발이 지연되는 경우 항공사는 승객들에게 식사와 음료 등을 지급해야 합니다. 만약 5시간 이상 지연되는 경우 승객은 항공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승객들이 비행기에 탑승한 상태에서 출발이 한 시간 이상 지연되면 항공사는 승객들에게 공짜로 물과 화장실 사용권, 필요한 경우 의료 지원을 해야합니다. 탑승한 상태에서 출발이 5시간 이상 지연되면 승객은 비행기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비행 지연으로 환승하려던 승객이 다음 비행기 탑승을 놓치게 된 경우 대체 여객기를 기다리는 시간이 2시간 지나면 항공사로부터 음식이나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비행구간이 3,500킬로미터 이하인 경우 도착 시간이 5시간 이상 지연되면 금전적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 제안된 법안이 모두 승객들에게 유리한 조항은 아닙니다. 3년 전 아이슬란드의 화산 폭발과 같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해 승객들이 오랜 시간 공항에 갇히게 되는 경우에는 항공사들의 책임은 기존에 비해 대폭 감소했습니다. 이 법안은 유럽연합 27개 국가와 유럽연합 의회에서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통과되며, 통과될 경우 늦어도 2015년 말에는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용 대상은 항공기의 국적에 상관없이 유럽연합 국가에서 출발하는 모든 비행기에 적용됩니다. (NYT)

원문보기

arendt

Recent Posts

[뉴페@스프] Z세대 가치관에 문제 있다? 그런데 부모인 X세대가 더 문제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일 ago

기후변화로 인한 ‘변화’가 이 정도였어? 뜻밖의 결과들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 기후, 자연 재해는 우리에게 더는 낯선 일이 아닙니다. 아예 "기후 재해"라는 말이…

2 일 ago

[뉴페@스프] 경합지 잡긴 잡아야 하는데… 바이든의 딜레마, 돌파구 있을까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5 일 ago

데이트 상대로 ‘심리 상담’ 받는 사람을 선호한다고? 운동만 자기 관리가 아니다

보스턴 대학에서 일하는 정신과 의사가 ‘자녀의 정신 건강에 과몰입하는 미국 부모들’에 대한 칼럼을 기고 했습니다.…

6 일 ago

[뉴페@스프] 습관처럼 익숙한 것 너머를 쳐다볼 때 비로소 보이는 것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주 ago

‘사이다 발언’에 박수 갈채? 그에 앞서 생각해 볼 두 가지 용기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상대로 테러 공격을 벌인 뒤 그에 대한 반격으로 시작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군사 작전…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