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T세계

미국, 해외 관광객 유치 노력

지난해 전 세계 인구 10억명이 다른 나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7명 중 1명 꼴입니다. 하지만 할리우드, 그랜드캐년, 자유의 여신상, 하와이, 메인(Maine)주 랍스터, 플로리다 비치에 디즈니랜드, 라스베거스까지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는 미국으로 오는 외국 관광객 비율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여행 업계에 따르면 미국을 찾는 관광객이 전체 해외관광객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000년 17%에서 2011년 12%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2001년 9.11 테러 이후 강화된 보안검색 때문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중국이나 터키 등 다른 나라를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었기 때문입니다. 9.11 이후 지난 10년간 관광객이 줄어들면서 46만 개의 일자리가 없어졌고, 6천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미국은 한때 불필요하다고 여겼던 곳에 다시 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광고비를 마다하지 않고 있는 겁니다. 이러한 홍보는 호텔이나 레스토랑, 관광지에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드는 투자이기도 합니다. 오바마 행정부는 관광 업계와 손을 잡고 올 해 1억 5천만 달러를 홍보에 쓸 계획입니다. “미국을 발견하세요(Discover America)”라는 이 캠페인을 통해 9개 해외 국가에서 TV 광고를 내보내고 도쿄 지하철 역에 광고를 설치하고, 포르투갈과 독일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페이지에 미국을 홍보하는 광고를 띄울 예정입니다. 미국이 TV 광고를 통해 홍보할 9개 국가(영국, 캐나다, 일본, 멕시코, 브라질, 한국, 독일, 호주, 중국)는 미국으로 오는 전체 해외 관광객의 75%를 차지하는 나라들입니다. 지난해 미국을 찾은 관광객은 6,600만 명으로 이들은 1인당 1,680 달러 이상을 쓰고 갔지만, 관광 업계는 미국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해외관광 성장세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Washington Post)

원문보기

미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찾는 주요 도시의 관광 시장 점유율 (2011년 기준).

arendt

Recent Posts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4 시간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3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4 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6 일 ago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