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잠 자는 시간이 부족하면 심장병, 심장마비, 고혈압, 당뇨, 그리고 기타 다른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수면부족은 사람에게 공복감을 주고 낮에 덜 활동적으로 만들어 다이어트에도 부정적인 효과를 끼칩니다.
16일 국제 약학지(Annals of Internal Medicine)에는 수면 부족이 지방세포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지방세포는 인슐린의 처리와 에너지의 사용, 보관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자들은 젊고 건강한 사람들을 4일간 8시간 30분씩 재웠고, 다음 4일은 4시간 30분만 재웠습니다. 그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선 지방세포가 인슐린 신호를 받아들이는 비율이 30%나 낮아졌습니다. 이는 당뇨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에 해당하는 정도의 큰 차이였습니다.
“잠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우리의 신진대사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Scientific American)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윤곽이 거의 다 드러났습니다. 2기 행정부 인사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