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변해가는 아메리칸 드림의 모습

‘아메리칸 드림’이라는 말이 예전과 같은 울림을 주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미국에 신뢰를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마케팅 회사인 JWT가 실시했습니다. 미국의 인구구조가 변한 것처럼, 미국인들이 가진 꿈의 내용도 변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미국을 누구나 부와 명성을 이룰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지 아메리칸 드림의 핵심이 신앙과 가족에서 부와 명성으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거의 3분의 2의 미국인들은 사람들의 목표가 과거와는 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공동체와 가족의 중심으로서 신앙과 중산층의 가치관을 유지하는 것을 이상적인 삶으로 여겼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돈을 벌고 쓰는 것과 명성을 얻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LiveScience)

원문보기

veritaholic

Recent Posts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9 시간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3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4 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6 일 ago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