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퍼민트가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함께합니다

지난 3월 28일,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선을 보였습니다. 한겨레가 미국에 본사를 둔 코인데스크(CoinDesk)와 제휴를 맺고 한국어판 매체를 출범한 겁니다. 뉴스페퍼민트는 코인데스크의 영문 기사를 한글로 번역해 코인데스크 코리아에 제공하기로 약속하고 함께 닻을 올렸습니다.
한국에 소개되지 않는 다양한 외신을 한국 사회에 소개하고 알리자는 목표로 뉴스페퍼민트를 시작한 지 어느덧 6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뉴스페퍼민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외신을 번역해 소개하는 일 외에도 미국 뉴욕타임스에 한글 기사를 싣거나 한국의 다른 매체에 기사와 글을 공유하는 등 외신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과 논의를 한국 사회에 알리고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코인데스크 기사를 번역해 제공하는 일도 같은 노력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뉴스페퍼민트와 블록체인의 관계를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뉴스를 다루는 이들은 자연스럽게 세상의 변화를 더 가까이에서 보게 되고, 뉴스페퍼민트 역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다양한 수준의 기사를 소개해 왔습니다. 지난 몇 년 사이 수많은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했지만, 블록체인은 화폐와 금융을 비롯해 물류와 에너지, 그리고 미디어에 이르는 매우 넓은 응용 가능성을 가진다는 점에서 다른 기술과 다른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이 지난 수십 년 동안 세상을 차원이 다르게 변화시킨 인터넷에 신뢰라는 가치를 더한 기술이며, 따라서 인터넷이 이룬 만큼의 변화를 블록체인이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코인데스크 코리아를 통해 블록체인이라는 최신 기술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이해를 한층 더 높이는 것은 한국 사회가 다른 세계와 발맞추어 가기를 바라 온 뉴스페퍼민트의 본래 목적과도 통하는 매우 뜻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NewsPeppermint

View Comments

  • 제목에 분류가 달리긴 하지만, 코인데스크 글로 가득차는거 같아 아쉽네요. 세상에 있는 많은 뉴스들 중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뉴스가 각자 다르겠지만, 그래도 아직은 블럭체인 관련 뉴스가 전체의 반 정도를 차지 할 정도로 중요한 뉴스가 된거 같진 않은데요...ㅠㅠ

    • Chang Laeyoung님 안녕하세요. 뉴스페퍼민트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서 다른 독자분이 기사에 달아주신 댓글에 답을 달았던 것처럼, 앞으로는 뉴스페퍼민트가 그래왔던 것처럼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접하실 수 있도록 더 주의하겠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협력을 막 시작한 단계에서 제 욕심이 앞섰던 데 대해서도 양해를 구합니다.

Recent Posts

[뉴페@스프] “응원하는 야구팀보다 강한” 지지정당 대물림… 근데 ‘대전환’ 올 수 있다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뉴페@스프] ‘이건 내 목소리?’ 나도 모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였는데… 역설적으로 따라온 부작용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4 일 ago

살해범 옹호가 “정의 구현”? ‘피 묻은 돈’을 진정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5 일 ago

미국도 네 번뿐이었는데 우리는? 잦은 탄핵이 좋은 건 아니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1 주 ago

“부정 선거” 우기던 트럼프가 계엄령이라는 카드는 내쳤던 이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2 주 ago

트럼프, 대놓고 겨냥하는데… “오히려 기회, 중국은 계획대로 움직이는 중”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

3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