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Economy / Business

중국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 화장품 시장 성장 이끌어

중국에서 대부분의 이력서는 개인 신상 정보와 증명 사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자리를 찾고 짝을 찾는데 외모가 점점 중요해지면서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220억 달러로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까지 외모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주요 대도시에 거주하는 남성 73%가 사랑과 일에 있어서 외모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남성용 화장품 시장은 7% 성장했는데 이는 5%가 성장한 여성 화장품 시장에 비해 더 빠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주요 대도시에 거주하는 중국 남성들은 하루 평균 2.5개의 얼굴 관련 제품을 사용하는데 이는 동아시아 국가 중 가장 많은 수입니다. 하지만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는 사용하는 대도시 거주 중국 남성은 13%로 여전히 다른 국가들에 비해서 낮은 수치입니다. 130억 달러 규모의 중국의 스킨케어 제품 시장에서 남성을 겨냥한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현재 5%에 불과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분야가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로레알(L’Oreal), 오레이(Olay), 그리고 메리 케이(Mary Kay) 세 브랜드가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의 1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판매 실적을 올린 직원에게 핑크색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 메리 케이사는 상하이 다운타운의 1억 3천 500만 달러 가치의 빌딩을 매입하면서 중국 시장에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남성과 여성 모두 화장품 소비를 늘리는 것과 동시에 헬스클럽(gym)을 이용하는 빈도도 늘리고 있습니다. 2004년과 2012년 사이 중국에서의 상업용 헬스클럽의 수는 4배가 증가해서 현재 5,750개의 헬스클럽이 있으며 연간 매출은 36억 9천만 달러에 이릅니다. 헬스클럽 시장은 중국 국내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으며 외국계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기업도 1.2% 점유율에 그치고 있습니다. (Businessweek)

원문보기

arendt

View Comments

Recent Posts

[뉴페@스프] 여긴 굶주리고 저긴 식량 남고…이 또한 ‘정치의 실패’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5 시간 ago

미국 대학 캠퍼스 시위를 외면할 수 없는 ‘바이든의 딜레마’

뉴욕에 있는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시작된 반전 시위가 2주를 넘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학 측이 시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2 일 ago

중국과 미국이 기술 협력한다? 이게 쉽지 않은 이유

중국은 최근 환경 기술 분야에서 눈부신 진전을 이루며 글로벌 무대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시진핑의…

3 일 ago

[뉴페@스프] 곧 닥칠 ‘고령 사회’, 우리가 던져야 할 질문은 따로 있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5 일 ago

“숨 쉬는 건 범죄가 아니다”…노숙도 마찬가지? 간단치 않은 사정들

미국 연방대법원이 노숙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노숙자를 처벌한 지방 정부(시 정부)의 행동이 위헌이라는 사건에 관해 이번…

6 일 ago

[뉴페@스프] Z세대 가치관에 문제 있다? 그런데 부모인 X세대가 더 문제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