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트리뷴을 소유하고 있는 트리뷴사(Tribune Co.)는 로컬티비홀딩스(Local TV Holdings LLC)가 소유하고 있는 19개 티비 채널을 27억 3천만 달러에 현금으로 매입하기로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리뷴사는 현재 23개의 티비 채널과 함께 시카고 트리뷴, LA타임즈 등의 신문사들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상으로 인해 트리뷴사는 42개의 티비 채널을 소유한 미국에서 가장 큰 상업 방송 소유 회사가 되었습니다. 트리뷴사의 이번 협상은 계속 적자를 보고 있는 신문 산업에서 손을 떼고 티비 관련 산업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트리뷴사는 이번 협상으로 인해 자신들이 제작하는 비디오와 디지털 콘텐츠를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배급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이것이 광고 수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트리뷴사의 뉴스 산업들은 독자들과 광고주들이 인터넷으로 눈을 돌림에 따라 계속해서 하락세를 이어왔습니다. 신문 광고 수익의 급격한 감소는 2008년 트리뷴사가 판산신청보호를 한 결정적인 이유가 되기도 했습니다. 전통적으로 신문에 주력하던 회사들도 최근 티비 채널을 사 들이고 있습니다. USA투데이를 발행하는 개넷(Gannett Co.)사도 티비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벨로사(Belo Corp)을 15억 달러에 전액 현금으로 매입했습니다. (Washington Post)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