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포인터는 발표시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러나 사람의 눈에는 매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녹색 레이저 포인터는 더 위험합니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는 녹색 포인터의 90%와 적색 포인터의 절반이 안전기준을 넘어선다고 말했습니다.
녹색 레이저는 붉은색에 비해 짧은 파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밝아보이고 더 위험합니다. 홍채의 어두운 부분은 녹색 레이저 중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 성분에 의해 가열되며 피해를 입기 쉽습니다. 특히 강한 빛이 비추어졌을 때 자동으로 감기며 눈을 보호하는 눈꺼풀이 적외선의 경우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비행기 조종사들은 레이저 포인터에 의한 위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비행기를 향해 레이저가 쏘여진 사건은 2011년에만 3,500건이 발생했습니다. 2012년 젯블루의 한 조종사는 레이저에 의해 눈에 부상을 입기도 했습니다.
레이저포인터를 비행기를 향해 쏘는 것은 중범죄가 될 수 있습니다. 2007년 메사추세츠주 경찰헬기를 향해 레이저포인터를 쏜 남자는 3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009년 캘리포니아의 한 남자는 2년반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Scientific American)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