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건강관리 시스템 vs. 질병관리 시스템

국민들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는 세계적 수준의 건강관리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절반이 넘는 미국 사람들이 당뇨병이나 암과 같은 하나 이상의 만성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만성질환으로 말미암은 사망은 전체 사망률의 70%에 달하며, 이러한 비율은 앞으로 2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할 것이며, 이는 만연한 비만율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미국 보건시스템은 사람들이 아프기 시작한 이후에 이들을 관리하는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작동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통제할 수 없는 비용의 증가를 가져왔고, 미국 역사상 최초로 현재의 어린 세대가 부모세대보다 평균수명이 짧아지고, 건강하지 못할 가능성까지 열어두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보건상황은 두 가지 미래를 맞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지금처럼 수백만 명이 예방할 수 있었던 심각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만성질환을 초기에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예방의학은 가장 효과적이고, 의료비용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전국적인 관심이 집중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오바마 정부 2기와 113차 국회가 출범하는 2013년에는 이 문제가 중점적으로 다루어져야 합니다. 의료보험개혁법(Affordable Care Act)으로 대표되는 지난 오바마 정부 1기 4년 동안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는 예방의학서비스의 수가 늘어났고, 새로운 시기를 맞이하여, 몇 가지 중요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게 될 것입니다. 공공의료분야의 첨단화, 의료분야 이외 분야들과의 협력이 그것들입니다. (Huffington Post)

원문보기

Julian Lee

Recent Posts

[뉴페@스프] “나 땐 좋았어” 반복하는 트럼프, ‘경제’에 발목 잡히는 해리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시간 ago

[뉴페@스프] “응원하는 야구팀보다 강한” 지지정당 대물림… 근데 ‘대전환’ 올 수 있다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뉴페@스프] ‘이건 내 목소리?’ 나도 모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였는데… 역설적으로 따라온 부작용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4 일 ago

살해범 옹호가 “정의 구현”? ‘피 묻은 돈’을 진정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5 일 ago

미국도 네 번뿐이었는데 우리는? 잦은 탄핵이 좋은 건 아니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1 주 ago

“부정 선거” 우기던 트럼프가 계엄령이라는 카드는 내쳤던 이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2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