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GE 헬스케어, 의료 벤처회사 키운다

GE 헬스케어와 스타트업 헬스(StartUp Health)사는 지난주 의료 벤처회사를 육성하는 3년짜리 프로그램 신설에 대해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상 실험실 등을 제공하여 벤처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가격 전략, 파일럿 프로그램 등을 조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헬스 사의 CEO인 유니티 스토크(Unity Stoakes)씨는 모비헬스뉴스(MobiHealthNews)와의 인터뷰에서 GE는 수만 명의 종업을 둔 다국적 기업이라고 소개하며, 신생회사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험하고, 상업화하는데 최상의 생태계를 만들어줄 수 있는 회사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회사는 소재지를 옮길 필요는 없으며, 3개월에 한 번씩 개최하는 CEO 미팅에 참석하면 됩니다. 스토크씨는 작은 벤처회사에는 초기 지원금 보다, 좋은 파일럿 프로그램과 사업분야의 전문가가 적시에 조언해주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GE는 그 대가로 각 회사의 2% ~ 10%가량의 주식을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GE는 지난 6개월 동안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서 헬스케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했습니다. 2011년 초, GE는 원격의료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 인텔과 케어 이노베이션(Care Innovations)이라는 조인트 벤쳐회사를 만들었고, 이 회사는 2012년 8월에 노령자를 위한 원격의료 기술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또한, GE는 자사의 전자차트 제품인 센트리시티(Centricity)를 태블릿에서 동작하는 앱으로 개발하여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스토크씨는 큰 회사들이 의료계의 혁신을 가져올 벤처회사와 관계를 맺게 되는 현상이 앞으로 다가올 커다란 흐름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큰 회사들은 자신들이 부족한 빠르고 혁신적인 제품을 얻게 되고, 벤처회사들은 빠른 시장진입의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MobiHealthNews)

원문보기

Julian Lee

Recent Posts

“궁지 몰리면 무력 충돌 불사할 수도”… 양안 분쟁 발발하면 한국은?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20일) 취임했습니다. 4년을 쉬고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 질서에 몰고…

1 일 ago

[뉴페@스프]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4 일 ago

“불리한 여론 뒤집으려는 말인 줄 알았는데… 뒤에서 웃는 시진핑·푸틴”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 언급한 적 없다가 당선된 뒤 꺼내 든 의제 가운데 가장…

5 일 ago

[뉴페@스프]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1 주 ago

“LA 산불 반복되는 과학적 이유 있는데… 그게 아니라는 트럼프·머스크”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LA 일대에서 난 산불로 큰 피해가 났습니다. 사망자도 20명을 넘었고, 강풍에 불길이…

1 주 ago

[뉴페@스프]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