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지구상에 있는 수많은 나라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영국 일간지 Guardian이 세계지리와 시사 상식 퀴즈를 소개했습니다. 시간 날 때 한 번 풀어보세요.
Round One : 문제로 나오는 나라 이름을 보고 그 나라를 지도 상에서 고르면 됩니다. 모르는 문제는 빨리 패스하는 게 중요합니다.
Round Two : 보기로 주어지는 역내 국가들을 (GDP 기준으로) 부자 나라부터 가난한 나라까지 순위를 매기는 겁니다.
Round Three : 질문을 보고 정답에 해당되는 사진을 고르면 됩니다. 영국이나 유럽 기준이다 보니 생소한 문제들이 적지 않습니다.
저는 1라운드부터 낙제점에 가까운 성적표를 받았네요. 비슷한 곳을 클릭하면 아량(?)을 베풀어 정답으로 처리를 해주는데도 말이죠. 학교 다닐 때 사회과부도, 지리과부도랑 지구본 보고 놀던 생각하면서 쉬울 거라 생각했는데 정말 쩔쩔 맸습니다. Newspeppermint 애독자 여러분들에겐 조금 더 문제가 쉽게 느껴졌으면 좋겠습니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
View Comments
세계지리는 2번과 3번을 주로 찍었더랬죠
네 역시 찍을때 1번은 피하는 것이 정설인 것 같습니다 :)
잠깐 장학퀴즈 출연했습니다. 지리에서 SOUTH/NORTH KOREA 맞히기 문제, 채점이 이상하군요. 안 먹어요 글쎄.. 통일 안 됐다고 점수도 안 주는지 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