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사진: 도구를 사용하는 앵무새

피가로 라는 이름을 가진 고핀 앵무새(Goffin’s cockatoo)가 도구를 이용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담겼습니다. 이 앵무새는 도구를 활용한 첫번째 앵무새로 생각됩니다.

호주의 과학자들은 피가로가 울타리 바깥의 조약돌을 끌어오기 위해 막대기를 사용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울 바깥에 땅콩을 놓아두고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여러번의 실험에서 피가로는 막대 또는 나무조각을 땅콩을 끌어오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피가로는 나무조각을 적절한 크기로 만들기 위해 다듬기도 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최신생물학(Current Biology)지에 실렸습니다.

“이 실험은 비록 그 생물이 원래 도구를 사용하지 않던 생물이라 하더라도, 호기심이 있고 두뇌를 이용해 문제를 풀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자신의 목적을 위해 도구를 제작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이 앵무새는 야생에서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발견된적이 없습니다. 피가로의 예는 도구를 사용하는데 있어 도구사용에 적합한 지능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LiveScience)

(링크에는 피가로가 도구를 사용하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원문 보기

veritaholic

Recent Posts

[뉴페@스프] “나 땐 좋았어” 반복하는 트럼프, ‘경제’에 발목 잡히는 해리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17 분 ago

[뉴페@스프] “응원하는 야구팀보다 강한” 지지정당 대물림… 근데 ‘대전환’ 올 수 있다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뉴페@스프] ‘이건 내 목소리?’ 나도 모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였는데… 역설적으로 따라온 부작용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4 일 ago

살해범 옹호가 “정의 구현”? ‘피 묻은 돈’을 진정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5 일 ago

미국도 네 번뿐이었는데 우리는? 잦은 탄핵이 좋은 건 아니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1 주 ago

“부정 선거” 우기던 트럼프가 계엄령이라는 카드는 내쳤던 이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2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