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빅데이터 서약: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만 사용하겠습니다

Causes.com 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기부(Give), 청원(Petition), 서약(Pledge), 투표(Poll), 영상공유 등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첫 페이지에는 “집 없는 동물을 입양하겠다”는 에 8,665명이 서약하고 있고, 태풍 샌디를 돕기 위한 기부와 태풍 샌디 피해자들을 위해 헌혈하겠다는 서약 등이 올라와 있습니다.

영국의 과학자 던컨 로스는 빅데이터를 공익을 위해 사용하겠다는 서약을 지난 20일, causes.com 에 올렸습니다.

“나는 내가 분석한 자료들을 항상 의식하며, 자료들에 대해 오만하지 않으며, 더 나은 변화와 선하고 멋진 일에만 사용할 것을 서약합니다.”

  • 나는 나의 분석결과가 가져올 사회적 영향을 항상 의식할 것입니다.
  • 나는 독선적이지 않고, 자기과신을 피할 것입니다.
  • 나는 나의 분석능력을 선한 일에 사용할 것입니다.
  • 나는 나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을 도우며, 그들이 상상한 것보다 더 멋진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Causes.com)

서약으로 바로가기

veritaholic

Recent Posts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9 시간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3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4 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6 일 ago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