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세계

네거티브 공세 폭증, 美 의회 법안 마련 고심

지난 2010년 미국 연방 대법원은 기업이나 노동조합이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비난하는 TV 광고나 선거 운동을 못하도록 금지한 것은 헌법에 명시된 “표현의 자유”에 어긋난다며 이러한 활동을 허용한다는 판견을 내렸습니다. 헌법 소원을 제기한 단체의 이름을 따서 이 판결은 ‘시티즌 유나이티드(Citizen United)’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티즌 유나이티드 판결 이후 기업이나 노동조합들은 특히 낙선시키고자 하는 후보자들의 지역구에 집중적으로 돈을 쏟아부으며 흑색선전에 가까운 광고들을 내 보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시티즌 유나이티드 결정에 즉각 반발했지만 기업이나 부유한 기부자들로부터 많은 후원을 받고 있는 공화당 의원들은 이 결정을 환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공화당 내에서도 무분별한 네거티브 공세가 자신에게 불리하게 전개된다고 판단한 현역 의원들을 중심으로 이를 제한할 수 있는 법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달 초에 민주당과 공화당은 하원 경선에 관련된 TV 광고에 각각 8,900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올 한 해에만 300만 번 넘는 정치 광고가 방영됐는데 선거가 막바지로 치달을 수록 그 수는 훨씬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NYT)

원문보기

arendt

View Comments

  • Tv 광고금액이 mil.이 bil.단위로 잘못 해석되었네요.

    직업이 큰돈을 많이 다루시나봅니다.
    저는 애독자입니다 ㅎㅎ

    • 지적 감사드립니다. 바로 수정했습니다. 큰 돈을 다루는 직업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데 제가 아직도 million과 billion, trillion등 큰 돈을 한국말로 바꿀 때 많이 헷갈려 합니다 ㅎㅎ 뉴스페퍼민트를 애독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Recent Posts

[뉴페@스프] “응원하는 야구팀보다 강한” 지지정당 대물림… 근데 ‘대전환’ 올 수 있다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뉴페@스프] ‘이건 내 목소리?’ 나도 모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였는데… 역설적으로 따라온 부작용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4 일 ago

살해범 옹호가 “정의 구현”? ‘피 묻은 돈’을 진정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5 일 ago

미국도 네 번뿐이었는데 우리는? 잦은 탄핵이 좋은 건 아니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1 주 ago

“부정 선거” 우기던 트럼프가 계엄령이라는 카드는 내쳤던 이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2 주 ago

트럼프, 대놓고 겨냥하는데… “오히려 기회, 중국은 계획대로 움직이는 중”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

3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