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비행기에서 떨어질 때 살아 남는 법

비행기에서 아무런 보조도구 없이 떨어지는 것은 스파이소설이나 액션영화에서나 나올만한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그런 일을 겪게 될 가능성은 거의 없겠지만, 우리는 자신이 그런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하곤 합니다. 10km 상공에서 아무 도구도 없이 지표면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상상해봅시다. 공기의 저항 덕에 당신의 속도는 200km/h 보다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살기 위한 지혜를 짜낼 수 있는 3분 가량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1. 당황하지 마십시오. 산소부족으로 잠시 정신을 잃더라도 다시 정신을 차릴 수 있습니다.
  2. 스카이다이버처럼 팔과 다리를 펼쳐 X 자의 자세를 취하십시오.
  3. 착륙지점을 잘 골라야 합니다. 물을 피해야 합니다. 건초더미, 덤불숲, 눈더미, 습지가 좋습니다. 잔디밭이 맨땅이나 도로보다 낫습니다. 나무나 유리는 다칠 가능성도 있지만 여기에 떨어져서 살아난 사람도 있습니다.
  4. 충돌자세를 잡으십시오. 미항공국은 스카이다이버와 같은 다리를 모으고 무릎과 엉덩이를 구부린 자세를 권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물에 충돌하게 될 경우, 다이빙 선수와 같이 몸을 최대한 일자로 세워서 물로 들어가야 합니다. (Life’s Little Mysteries)

원문보기

veritaholic

Recent Posts

[뉴페@스프] ‘이건 내 목소리?’ 나도 모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였는데… 역설적으로 따라온 부작용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14 시간 ago

살해범 옹호가 “정의 구현”? ‘피 묻은 돈’을 진정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2 일 ago

미국도 네 번뿐이었는데 우리는? 잦은 탄핵이 좋은 건 아니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6 일 ago

“부정 선거” 우기던 트럼프가 계엄령이라는 카드는 내쳤던 이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1 주 ago

트럼프, 대놓고 겨냥하는데… “오히려 기회, 중국은 계획대로 움직이는 중”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

2 주 ago

방해되면 손발 다 잘라버린다?… “트럼프 2기, 이 사람은 무소불위”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윤곽이 거의 다 드러났습니다. 2기 행정부 인사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이…

3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