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과학

이제 세계는 소규모 농업의 부흥을 필요로 합니다

영국 농부들은 폴란드 농부만큼 돼지를, 브라질 농부만큼 소를 싸게 키우지 못하고 미국 농부만큼 우유를 싸게 생산하지도 못합니다. 그들이 지금보다 경쟁력을 더 키우지 못한다면,  시장원리에 따라 다른 일거리를 찾아야 할 겁니다. 이는 영국만의 현상이 아닙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농부들도 자신들이 먹을 곡식을 생산하기보다, 서구인들이 먹게 될 음식을 생산하고  돈을 벌도록 강제됩니다. 그 과정에서 농장은 거대화, 기계화 되고 소규모 농업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수십만 명이 목숨을 끊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도시의 슬럼으로 옮겨갔습니다. 농업의 거대산업화는 육지의 40%를 농업용지로 만들었고, 배출된 공해는 지구상의 절반의 종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방향을 전환해야 합니다. 희망은 개인과 지역사회가 소규모 농업을 시작하는 것과 구멍가게와 농부의 시장(Farmer’s market)을 이용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데 있습니다. (Guardian)

원문보기

veritaholic

Recent Posts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13 시간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3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3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5 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7 일 ago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