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일생은 연구에 충분한 답을 구하기에는 아주 짧은 시간입니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과학자들에게 영원한 시간이 주어질 때 가장 하고 싶은 연구 13가지를 보여주고 선택하게 했습니다. 가장 많이 골라진 연구는 21%의 과학자들이 선택한 “인간이 자원과 에너지를 모두 잃게 되었을 때 정말 부족사회로 돌아가 끊임없는 소규모 투쟁을 벌이게 될 것인가” 입니다. 그 다음은 세 종류의 연구가 모두 15% 의 과학자들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이는 “무수히 많은 미생물실험을 통해 어떻게 생명이 시작되었는지를 알아보는 연구” 와 “원숭이의 인지능력을 계속 강화시키는 진화를 시켰을 때 어디까지 발달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인간의 주요 질병들에 대해 인간의 유전자가 어떻게 적응 할 것인가” 입니다. (Scientific American)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