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UNICEF)는 시리아 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지난 주에만 1,600명이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사드 정부와 반정부 세력 사이의 내전은 8월에만 5,000명의 사망자를 낳았으며 지금 현재도 충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반정부 세력은 지난 토요일 아사드 정부의 군사기지 하나를 탈취했으며, 이는 정부군의 민간인에 대한 공격을 저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현지에서 활동 중인 활동가들에 따르면 정부군이 수도 다마스쿠스 외곽에 있는 병원을 공격해 병원 관계자들과 환자들이 숨졌으며, 나중에는 정부군이 병원을 아예 불태워버렸다고 합니다. (CNN)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