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거루와 같이 암컷의 배에 달린 주머니에서 태아를 키우는 포유류를 유대류라고 합니다. 캥거루의 경우 수정후 1달이 지나면 태아는 출산하여 어미의 주머니 안의 젖꼭지로 이동합니다. 이때 태아의 크기는 2cm 에 불과하며 사지의 형태가 겨우 발달하기 시작한 수준입니다. 어미의 주머니 안에서 종에 따라 6개월에서 10개월간의 기간을 거친후 어린 캥거루는 처음 주머니를 나옵니다. 그리고 몇 달간 다시 어미의 주머니를 찾습니다. “어미 캥거루는 자신의 주머니를 직접 청소합니다. 어미는 완전한 청소를 위해 자신의 코를 깊이 주머니에 넣은 후 어린 캥거루의 배설물을 혀로 핥아 주머니를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NYT)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