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붕괴 직전까지 갔던 경제를 살리기 위해 새로 들어선 그리스 정부는 공기업 민영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 경제에 대한 깊은 불신 탓에 공기업 인수에 선뜻 나서는 사기업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그리스에서는 다른 나라라면 대부분 민간에서 운영하는 대규모 도박장 같은 시설까지 공기업이 운영해 왔습니다. 만성적인 적자에 허덕이는 공기업을 성공적으로 민영화한다면 심각한 재정 위기에 있는 그리스 경제에 숨통을 틔워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무도 사겠다는 사람이 나서지 않아 경제회복 전망은 여전히 어둡습니다. 그리스가 이 위기를 넘기지 못하면 구제금융이 중단되고 유로존에서 퇴출될 가능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Washington Post)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