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100단어 기사

[4월 둘째주] 100단어로 보는 금주의 기사 – 4월 9일

창의력을 기르고 싶다면 여행을 떠나세요

지난달 31일 애틀란틱(The Atlantic)은 최근 발표된 신경과학, 심리학 연구를 한데 모아 낯선 환경과 마주하게 되는 여행이 평소에는 잘 쓰지 않던 뇌의 특정 영역을 자극해 활성화시키고, 신경가소성을 촉진시켜 창의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냥 여행을 떠나기만 한다고 해서 창의력이 길러지는 게 아니라 낯선 곳에 가서 그곳의 문화를 직접 겪어보고 현지인들과 부대끼며 소통하다 보면 그렇다는 겁니다. 나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일이 스스로를 정확히 돌아보는 계기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반드시 해외로 여행을 가고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이국적인 경험을 해야만 한다는 건 아닙니다. 우리가 스스로 조금 불편하다고 여길 만한 익숙치 않은 공간에 나를 내던지는 것만으로도 좋은 자극이 되고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NewsPeppermint

Recent Posts

“스마트폰이 정신건강에 문제야”…그렇긴 한데 다른 이유가 더 있다면?

청소년 정신건강과 스마트폰, 소셜미디어의 관계는 최근 들어 자주 논의되는 주제입니다. 청소년기가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를 빼놓고 얘기할…

1 일 ago

[뉴페@스프] 여긴 굶주리고 저긴 식량 남고…이 또한 ‘정치의 실패’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2 일 ago

미국 대학 캠퍼스 시위를 외면할 수 없는 ‘바이든의 딜레마’

뉴욕에 있는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시작된 반전 시위가 2주를 넘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학 측이 시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3 일 ago

중국과 미국이 기술 협력한다? 이게 쉽지 않은 이유

중국은 최근 환경 기술 분야에서 눈부신 진전을 이루며 글로벌 무대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시진핑의…

5 일 ago

[뉴페@스프] 곧 닥칠 ‘고령 사회’, 우리가 던져야 할 질문은 따로 있다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6 일 ago

“숨 쉬는 건 범죄가 아니다”…노숙도 마찬가지? 간단치 않은 사정들

미국 연방대법원이 노숙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노숙자를 처벌한 지방 정부(시 정부)의 행동이 위헌이라는 사건에 관해 이번…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