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 리서치 센터는 2014년 전 세계 태도 설문조사 (Global Attitudes survey)에서 44개 국가 국민들에게 종교와 인종 갈등, 불평등, 에이즈와 다른 질병, 핵무기, 그리고 오염과 환경문제 이렇게 다섯 가지 중에서 세계에 가장 위협이 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물었습니다. 중동 지역 국가의 많은 시민은 종교와 인종 갈등이 가장 큰 위협이라고 답했지만, 유럽인들은 불평등을 가장 큰 위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의 경우는 에이즈와 다른 감염성 질병이 가장 큰 위협이라고 답했고, 몇몇 다른 국가들은 핵무기나 오염과 환경 문제를 가장 심각한 지구적 위협으로 지적했습니다. 아래 지도는 다섯 가지 요인 중에서 해당 요인이 가장 위험하다고 답한 국가들을 지도에 표시한 것입니다. 지정학적으로 비슷한 국가들에서 비슷한 답이 나왔다는 사실은 사람들의 의견은 단순히 국가 내의 상황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특정 지정학적 지역의 문제를 반영한 것임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Pew Research Center)
(* 역자 주: 한국의 경우는 불평등이 세계에 가장 큰 위협이라고 답했고, 그 다음으로는 오염과 환경 문제, 핵무기, 종교와 인종 갈등, 그리고 에이즈와 질병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View Comments
우리나라는 정부 아니에요?
예리하시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