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Economy / Business

뉴욕 JFK, 미국 공항 중 입국 수속 소요 시간 가장 길어

미국의 공항 중에서 입국 수속에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곳은 바로 뉴욕의 케네디 공항(JFK)입니다. 터미널4로 도착하는 승객의 경우 입국 수속에 평균 36분이 걸립니다. 하루 중 입국 수속이 가장 붐비는 시간대에는 평균 90분이 넘게 걸리기도 합니다. 이 조사를 진행한 곳은 글로벌 게이트웨이 얼라이언스 (Global Gateway Alliance)라는 뉴욕의 단체로 이들은 “매해 뉴욕 케네디 공항을 통해 수천만명의 관광객이 미국으로 오는데 입국 수속에 너무 긴 시간이 걸리는 것은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케네디 공항과 비슷한 수준의 입국 수속 소요기간을 보인 공항은 마이애미 공항으로 평균 31분이 걸렸습니다. 달라스,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거스, 시카고 공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미 관세국경보호청(Customs and Border Proection) 대변인은 여러가지로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2009년 이후 미국 공항에서 국제선 항공편 도착이 12%나 증가한 것도 입국 수속 시간이 늘어난 것의 원인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대변인은 오바마 대통령의 2014년 예산안이 1,600여명의 국경 순찰 직원들을 더 고용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인력 확충이 입국 수속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WNYC)

10/2012~05/2013 데이터를 기반으로 할 때 공항별 입국 수속에 걸리는 시간. 짙은 파란색은 전체 평균, 옅은 파란색은 입국 수속이 하루 중 가장 붐빌때 걸리는 평균 시간.

원문보기

arendt

Recent Posts

[뉴페@스프] 이겼지만 상대도 지지 않은 토론… ‘올해의 궤변’ 후보도 나왔다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3 일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5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6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1 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