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법원은 소셜네크워크 회사인 트위터가 프랑스 당국이 트위터 상에서 반유대주의(Anti-Semitic)와 인종주의 트윗을 올린 사람들의 계정을 확인하는 데 협조해야 한다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트위터는 성명을 통해서 항소 여부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말 트위터 상에서는 “좋은 유대인은 죽은 유대인이다(a good Jew is a dead Jew)”와 같은 해시태그가 무분별하게 퍼지고 홀로코스트에 대한 조롱이나 무슬림을 폄하하는 인종 차별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이에 대해 프랑스 유태인 학생연합 등은 소송을 통해 트위터가 이러한 발언을 트위터에 올린 사람들의 신원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위터는 이에 대해 법원 명령이 없는 한 계정 주인의 신원을 밝힐 수 없다고 거절했습니다. 이번 프랑스 법원 결정에 대해서 프랑스 당국은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인종주의를 뿌리 뽑기 위해서 협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트위터나 다른 소셜 미디어 상의 내용들은 회사의 위치와 관계 없이 운영되고 있는 지역의 법과 감성에 따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홀로코스트를 부인하는 것은 범죄이며 특정 인종이나 종교에 대한 증오 발언에 대해서는 엄격한 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 상에 게시되는 엄청난 양의 글과 메시지들을 고려할 때 그 내용을 하나하나 검열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할 뿐더러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소지가 있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NYT)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
View Comments
이상한 일이군요. 무슬림과 아랍을 모욕하는 트윗에 대해서는 방관하는 것과 대조적입니다. 이중잣대 아닌가요?
프랑스도 jew들 편인가?
좋은 유대인은 죽은 유대인이다?
반유대주의자가 왜 존재하는지 유대인은 이해하지 못하는것 같다 어째서 자신들의 희생은 그리 열심히 홍보하면서 자신들이 가해자가 되어있는 지금의 현실엔 눈을 돌릴수 있는 것일까 자신이 믿는것이 옳은 것이라는 이 유대식 사고방식을 바로보며 그들로부터 비롯된 기독교가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