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절벽을 피하기 위한 협상이 계속 진행 중인 가운데 민주당과 공화당 의원들은 협상이 결렬되고 1월 1일부터 모든 미국인들의 세금이 올라가는 재정절벽 상황이 실현되는 경우 그 여파를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인 미치 맥코넬 의원은 현재 여론조사에서 협상이 결렬될 경우 그 책임이 공화당에 있다는 의견이 오바마 대통령과 민주당에 있다는 의견의 두 배가 넘기 때문에 협상 결렬시 공화당을 향해 쏟아질 비판과 비난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민주당 의원들이 두려움으로부터 자유로운 건 아닙니다. 상원의장인 중도 성향의 민주당 해리 리드 의원은 2014년에 선거를 치르는데 협상이 결렬될 경우 협상 책임자 가운데 한 명으로서 적잖은 비판에 직면할 겁니다. 공화당의 입장을 어느 하나도 받아들여선 안 된다는 민주당 강성 지지자들도 협상의 걸림돌입니다. 하원 의원들 사이에서는 문제가 더 심각합니다. 특히 공화당 세가 압도적인 지역 출신 의원들에게 오바마 대통이 지지하는 증세 법안에 찬성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자살 행위나 다름 없습니다. 하지만 협상이 결렬돼 모두의 세금이 올라가고 경기가 침체되기라도 하면 유권자들의 정치권에 대한 실망은 더욱 깊어져 2014년 중간선거는 대대적인 물갈이 선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현역 의원들에게는 어떻게든 협상이 타결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몇몇 공화당 의원들의 동의가 없이는 협상안이 통과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Politico)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 비상 계엄령 선포와 내란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인해 한동안 쉬었던 스브스프리미엄에 쓴 해설 시차발행을…
우리나라 뉴스가 반헌법적인 계엄령을 선포해 내란죄 피의자가 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는 뉴스로 도배되는 사이 미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투표가 오늘 진행됩니다. 첫 번째 투표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투표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해제 이후 미국 언론도 한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사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