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인 자동차 회사인 스즈키(Suzuki) 社가 1985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지 30여 년만에 철수할 예정입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스즈키의 매출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기록했으며, 올 10월까지의 매출도 지난해보다 4.7%나 떨어진 21,188대 판매에 그쳤습니다. 이는 전체 미국 자동차 시장 매출의 0.2%에 해당하는 비율로 도요타의 14.4%와 크게 대조됩니다. 스즈키는 자동차에 관해서는 현재 재고가 다 팔릴 때까지만 판매를 하고, 오토바이와 같은 제품은 계속 판매할 예정입니다. 또 기존의 스즈키 자동차를 갖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센터는 닫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즈키가 미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데는 현대 자동차와의 경쟁에서 밀린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즈키가 미국 시장에서 철수하면서 일본 자동차 기업 중에서는 미쯔비시 社가 미국 내에서 시장점유율이 0.4%로 가장 낮은 회사가 됐습니다.미국 시장에서 철수한 스즈키는 인도를 비롯한 남아시아 시장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인도에서의 스즈키 판매는 지난해 스즈키 매출의 40%를 차지했습니다. (Washington Post)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