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세계

베트남 고엽제 환자 24명 ‘사이언톨로지 치료’ 받아

베트남 전쟁에서 미군이 대량 살포한 고엽제 피해자 24명이 수도 하노이에 있는 한 병원에서 ‘사이언톨로지식 치료’를 받을 예정입니다. 미국의 신흥 종교인 사이언톨로지교의 해독치료는 사우나와 비타민 요법을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많은 사람들은 사이비 종교의 돌팔이 시술이라며 비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전 기간 동안 미군은 총 7천 5백만 리터의 고엽제 에이전트 오렌지(Agent Orange)를 베트남에 살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백만 에이커(2만㎢)의 숲이 황폐화됐고, 수많은 기형아가 태어나는 등 고엽제로 인한 지하수와 토양 오염은 베트남 사람들에게 아직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 총 7백억 원을 생태계 복구, 피해자 치료에 지원해 온 미국 정부는 지난달 다낭 공군기지의 고엽제 정화작업에 직접 돈을 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이언톨로지식 치료는 정부와는 무관하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Guardian)

원문보기

ingppoo

뉴스페퍼민트에서 주로 세계, 스포츠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Recent Posts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이 사람이 트럼프의 미래일까

트럼프 2기 행정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지표나 역사적 사례, 본보기가 있다면 어떤 게…

2 시간 ago

[뉴페@스프] “돈 때문이 아니다” 최고 부자들이 트럼프에게 정치 후원금을 내는 이유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쓰고…

2 일 ago

‘백신 음모론자’가 미국 보건 수장 되다… “인신공격은 답 아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인선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논란이 불가피한 인물도 다수 지명된…

3 일 ago

[뉴페@스프] “레드라인 순식간에 넘었다”… 삐삐 폭탄이 다시 불러온 ‘공포의 계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4 일 ago

[뉴페@스프] 사람들이 끌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름 결정론’ 따져보니

* 뉴스페퍼민트는 SBS의 콘텐츠 플랫폼 스브스프리미엄(스프)에 뉴욕타임스 칼럼을 한 편씩 선정해 번역하고, 글에 관한 해설을…

6 일 ago

‘예스맨의 절대 충성’ 원하는 트럼프…단 하나의 해답 “귀를 열어라”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트럼프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 이들로, 기존 공화당원들…

1 주 ago